새해 벽두부터 tv수신료 인상이 거론되고 있다.

기사는 방송통신위원회가 KBS 수신료 인상을 공론화한 데 이어 KBS 경영진과 이사회가 구체적인 인상폭과 시기를 저울질하면서 “KBS에는 안정적 재원을 마련해주고, 조선·중앙·동아일보 등 친여매체가 준비 중인 종합편성채널에는 수천억 원에 달하는 수신료 인상 혜택이 돌아가도록 밑그림이 구체화되고 있다”는 분석을 전했다.

이어 “최 위원장이 수신료 인상 시점을 ‘올해’라고 못박음으로써 수신료 인상은 불가피하게 하반기 종편 채널 사업자 선정과 맞물려 진행될 수밖에 없게 됐다”면서 “KBS 수신료 인상 문제가 방통위를 거쳐 국회에서 논의되는 과정에서 동일한 이해관계가 맞물려 있는 친여매체의 지원을 최대한 얻어내려는 의도로 해석되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또 “현행 2500원인 수신료가 2배 수준으로 인상되면서 KBS에 몰렸던 광고물량이 풀려나오고, 종편 사업자들의 독자적인 광고영업이 허용될 경우 지상파에 버금가는 광고수혜를 입게 될 것”이라면서 이 때문에 “KBS의 수신료가 인상되면 국민들이 주머니를 털어 종편 사업자들이 부담해야 할 연 3000억~4000억 원의 투자비용을 떠받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비판”이 나온다고 설명했다.

경향신문 원문보기


소심한 저항이라도 합시다.
일반집에서 양심상 tv수신료를 안낼 수는 없겠지만..
 자취생들을 비롯한 진실로 집에 tv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손가락 클릭만으로 TV 수신료 안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뭐 대단한 것은 아니고..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는 것 입니다. ^^;;
 
1.
http://cyber.kepco.co.kr/cyber/index.html 홈페이지 접속.

2. 전자민원센터 -> 기타민원 -> TV 보유대수 변경

청구서에 고객번호 있으니깐 로그인하시고, 처리하시면 바로 다음달부터 청구되지 않습니다.







음.. 오늘 확인차 들어가보니..
TV 대수 증가만 홈피에서 되고 감소는 전화를 해야 하는 군요,,

※ TV보유대수가 감소하는 경우는 TV소지여부에 대한 확인절차가 필요하므로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나 한전 관할지점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청년책모임 책'sTory 회원을 모집해요~  (0) 2011.03.02
안상수, 포탄  (0) 2010.12.03
행복하게 살기  (0) 2010.11.17
Posted by 세상을바꾸는디자인K
: